여 개헌·MB 수사에 기대감…야 최저 임금 등 경제 불만 높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6·13 지방 선거를 약 5개월 앞둔 대전 지역 설 민심을 두고 더불어 민주당,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분석이 제각각이다.

야당인 민주당은 지방 선거와 동시에 치르는 개헌에 무게를 실은 모습이다.

민주당 대전시당 박범계 위원장은 "평창 동계 올림픽에 관심이 많았다. 행정 수도 완성, 지방 분권 등 개헌에 대전·충청권이 관심이 많고, MB 수사에 기대감이 있는 것 같다"며 "개헌은 지방 선거와 동시에 국민 여론 수렴 과정으로 해야 한다. 지방 선거는 이제 시작이다. 후보들을 면밀하게 살펴 보고 있으며, 선의의 경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야당의 경우 경제에 불만이 높다고 보고, 지지층 결집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한국당 대전시당 이은권 위원장은 "설을 맞아 재래 시장을 방문했을 때 상인들이 경기가 어렵고 좋지 않아 살아날 기미가 없다고 한다. 또 정치 올림픽과 함께 미국과 엇박자를 내고 있는 안보 문제에 위기감을 보이고 있다"면서 "현 정부에 이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지난 해 대전 이후 많이 돌아서긴 했지만, 아직 이탈층을 흡수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국당이 제 역할을 다하면 지지층이 돌아올 것으로 예상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남충희 위원장은 "경제 문제 등 현 정부에 불만이 높았다. 변화가 없는 대전에도 불만이 많다. 행정 관리형 시장 보다는 미래 개척형 시장이 필요하다"면서도 "설 전에 유승민 대표와 광주시를 방문했을 때 최저 임금 인상 등이 현실성이 없다는 지적이 많았다. 생계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라고 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문제가 있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