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공백 때 대체 인력 파견…시민 복지 체감도 높일 수 있을 전망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지역 사회 복지 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한 사업이 확대 운영될 전망이다.

5일 대전시는 다음 달 5일부터 사회 복지 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시책의 하나로 대체 인력 지원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그동안 시비로만 운영됐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국비를 지원받아 모두 3억 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존 단기 대체 인력 33명 외에 상시 인력 9명을 추가 채용해 197곳의 국고 지원 시설과 257곳의 지방 이양 시설까지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또 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운영 효율화를 위해 기존 사업을 운영하던 대전 복지 재단과 운영 위탁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대전 복지 재단 홈페이지(dwf.kr)를 통해 대체 인력을 채용해 이론·현장 교육을 실시한 후 다음 달부터 사회 복지 시설에 파견할 계획이다.

대체 인력 파견을 희망하는 시설은 대체 인력 근무 개시일 최소 1개월 전에 대전 복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시는 대체 인력 지원 사업 확대에 따라 시설 종사자의 서비스 이용 기회 확대로 처우 개선과 사기 진작, 이용자는 안정적 생활 유지로 시민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체 인력 지원 사업은 사회 복지 시설 종사자의 휴가 등 업무 공백 발생 때 대체 인력 파견으로 서비스의 질적 저하를 방지하고, 업무 공백 최소화와 종사자 휴식을 보장하는 등 안정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