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0월 말 준공 목표로 신축 진행 중

▲ 시설공사과(성정2동 건강지원센터)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가 서북구 성정동 684-1번지 일원에 연면적 2,957.67㎡,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건립하는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공사를 내년 10월 말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및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사업비 74억원을 투입해 지난 8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0월 시공사와 건설사업관리단을 선정해 11월부터 본격적인 공사 착공에 들어갔다.

주요 층별 용도를 보면 지상1층과 지상3층은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로 행정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상2층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통합건강상담실, 구강보건체험실, 만성질환관리과 방문보건실, 다목적교육실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서북구 보건소에서 운영한다.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동시에 완공되면 공공의료 인프라 구축을 통한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건강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본영 시장은 “행정복지센터와 건강생활지원센터가 행정과 의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며, “공사를 잘 마무리해 하루 빨리 시민들에게 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