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 가오도서관은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3 ~ 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2018년 겨울독서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내년 1월 2일부터 5일까지 ‘함께 즐겨요! 평창 동계 올림픽’이라는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 동계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고, 올림픽 정신을 바탕으로 협동정신과 정정당당함을 배울 수 있는 흥미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평창 동계 올림픽 참가국과 종목을 알아보고 클레이 아트로 마스코트 만들어 보는 ‘동계 올림픽을 함께 즐겨요’ ▲올림픽 정신을 일깨우며 게임해보는 ‘정정당당하게 즐겨요’ ▲피자 북아트 만들며 동계 패럴림픽과 비인기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함께 만들며 즐겨요’ ▲스포츠 아나운서, 해설가, 기자를 체험 해보는 ‘스포츠 중계로 즐겨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는 22일까지 학교장 추천이나 개별 인터넷 접수(http://lll.donggu.go.kr) 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 259-705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어린이들에게 동계올림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림픽 정신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독서교실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