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이재관 시정 브리핑서 밝혀…절차에 따른 행정 이행 메시지 전해

▲ 21일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 대행은 시정 브리핑을 열고 시정 현안 사업의 중단 없는 추진을 밝혔다. 여기에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도시 공원 민간 특례 사업, 도안 갑천 지구 친수 구역 조성 사업이 포함돼 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추진해 온 도시철도 2호선 트램과 민간 공원 특례 사업으로 심의를 조건부 통과한 월평 공원의 재 논의 또는 후퇴, 사업 변경은 없다는 분명한 입장이 나왔다.

21일 이재관 시장 권한 대행은 시정 브리핑을 열고 "트램은 대통령 공약 사업에 포함됐고, 전국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행정의 일관성·연속성 측명에서 전임 시장 개인 사업이 아니고, 여러 과정을 거친 시 사업이다. 건설 방식 재론될 여지도 있지만, 트램이 안정적으로 추진되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간곡한 당부를 밝혔다.

이 권한 대행은 또 "도시 공원 민간 특례 조성 사업은 환경을 훼손하는 사업이 아니며, 특정 기업의 특혜 사업이 아니다"라며 "도시 공원 위원회에서 조건부 통과에 따라 이를 보완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민 의견 수렴 절차를 거치겠다. 단 이 것이 사업 후퇴 또는 변경이 아니다"라고 분명한 선을 그었다.

이어 도안 갑천 지구 친수 구역을 두고는"환경부가 보완을 요구해 올 9월에 이를 제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로 회신이 되지 않음에 따라 이 사업 추진 못하는 것이라는 우려를 산다"며 "그 기간이 국정 감사 기간으로, 협의 일정이 상당 부분 중단되는 일이 있다. 어제 현장 조사 마쳤고, 후속 절차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계획에 따른 사업 추진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권한 대행이 시정 현안 사업을 두고 일부 이견이 있는 사업 마저도 계획한 절차에 따라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만큼 대전시 역시 그 행보에 맞춰 추진할 전망이다.

특히 트램과 월평 공원을 두고 재론 또는 후퇴 대상이 아니라고 분명한 입장을 정리해 절차에 따른 행정 이행이라는 메시지를 공직 사회에 전달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