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대전시당 ] 대전시가 ‘4차산업혁명특별시’ 조성에 힘을 집중하고 있지만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제조업 혁신은 뒷전으로 미루고 있다는 지적이다.

7일 대전시에 따르면 4차산업혁명 관련 드론, 3D 프린팅, 로봇, 나노, 바이오 등 신산업에 대한 지원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4차산업 테스크포스팀을 운영 중이다.

하지만 시에서 내세운 ‘인더스트리 4.0’을 제시한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조차도 예산수립을 못해 이 사업이 현장에 적용되기까지는 최소 2~3년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지역 제조업계는 스마트공장, 공정지능화가 이미 시장에 도입되고, 표준화된 상황에서의 지원은 너무 늦은 지원이 될 것이라는 우려를 표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공장화를 추진한 지역의 제조기업 대표는 “대전은 제조업 혁신을 등한시한 채 신 산업을 우선 키우는 거꾸로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제조업이 무너진 상태에서 인공지능과 센서, 3D 프린팅을 아무리 개발해봐야 수요는 없을 것이며, 본말이 전도된 상황에서 4차산업혁명특별시라는 구호는 껍데기만 남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공약으로 대전시를 4차 산업혁명특별시로 육성하겠다고 했지만,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들겠다던 것과 마찬가지로 아무런 대책도 세우지 않고 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이 충청도의 표를 얻기 위해서 내세운 허위 공약이었음이 밝혀졌다.
충청도가 핫바지인가?

대전의 유일한 미래먹거리인 4차산업특별시 추진마저 지지부진하게 만든 무능의 극치인 권선택 시장은 시민들게 진상을 밝히고 사죄하라.

또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더 이상 충청도민을 우롱하지 말라!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