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7시 대전시와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어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대전시립합창단이 정부세종청사에서 음악회를 개최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은 오는 21일 오후 7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대전시와 공동으로 ‘정부세종청사 직원․가족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족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을 유치하여 이번 연주회를 마련했다.

공연은 명품도시 세종에 걸맞게 품격 있는 오페라․뮤지컬, 행복을 더해주는 동요․민요․가곡 등으로 구성된 맞춤형 음악회로 열린다.

연주는 대전시립합창단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남성․여성․혼성 합창과 세 명의 솔리스트(소프라노 박현경, 테너 김지욱, 베이스 정장호) 공연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연 테마는 네 가지로 진행한다.

첫 번째 테마는 ‘어린이를 위한 동요’로 ‘가을밤’, ‘섬집아기’, ‘엄마야 누나야’ 노래를 선보인다.

두 번째 테마는 ‘다양한 외국노래’로 재즈, 뮤지컬, 흑인영가, 오페라와 같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연주한다.

세 번째 테마는 ‘우리의 민요와 가곡’으로 ‘경복궁타령’, ‘청산에 살리라’, ‘내영혼 바람되어’, ‘첫사랑’ 등의 곡들을 펼친다.

마지막 테마는 ‘다함께 사랑하며’로 ‘축복하노라’,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으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안정희 행복청 고객만족지원팀장은 “명절을 앞두고 가족 공동체가 감미로운 음악을 통해 행복을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