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공수처 설치 국민 절대다수의 염원”,김태흠 “文대통령,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 요청은 불량상품 강매행위"

▲ <사진좌측>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최고위원,<사진우측>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충남 출신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서구을) 최고위원과 자유한국당 김태흠(충남 보령.서천) 최고위원은 각각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이하 공수처) 설치와 문재인 정부 대북정책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박범계 최고위원은 18일 경기도 광주시 서하리 마을회관에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공수처 설치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유일하게 반대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번 정기국회에 반드시 공수처 설치안이 통과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앞서 박 최고위원은 “국민들이 검찰 개혁을 문재인 정부의 제1의 개혁 과제로 삼고 있고 그 중에서도 검찰개혁은 공수처의 설치가 가장 필요하다는 것이 우리 국민 절대 다수 염원”이라며 “국회는 공수처 설치안을 법률로 만들어야 할 책무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법무.검찰개혁위원회는 고위공직자 비리 수사처 설치와 관련된 권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 요청에 대해 “불량상품 강매행위” 맹공을 퍼부었다.

김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이)사법부 수장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만이 삼권분립 존중인 것처럼 말했는데 입법부의 동의를 받아 대법원장 임명하기로 한 삼권분립을 통한 견제와 균형정신을 이해하지 못한 발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해야할 일은 사실 이런 국회 압박이 아니라 국회와 국민이 인정할 수 없는 불량인사를 추천하는 불량 청와대 인사라인을 속히 개편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7일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대독한 임명동의안의 조속한 인준을 촉구하는 입장문을 통해 “인준 권한을 가진 국회가 사정을 두루 살펴 사법수장 공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그동안 국회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했지만 부족했던 것 같아 발걸음이 무겁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보면 왼쪽 깜빡이를 놓고 우회전했다가 이어서 오른쪽 깜빡이를 놓고 좌회전하는 등 우왕좌왕 종잡을 수가 없다”고 문 대통령의 대북정책에 대해 강경발언을 쏟아 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