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관광홍보단 ‘백제야’ 5~8일 후쿠오카·오사카 관광설명회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관광홍보단 ‘백제야(百濟夜)’가 제63회 백제문화제와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등 하반기 도내에서 열리는 빅 이벤트를 매개로 일본 관광객 유치에 매진한다.

도는 5일부터 8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와 오사카 지역을 방문해 관광설명회와 세일즈콜을 실시하는 등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일본 관서지역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것으로, 하반기 도내에서 열리는 빅 이벤트 기간 여행상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활동으로 5일에는 백제와 밀접한 후쿠오카 지역의 JR한큐여행사 등 대형 여행사를 개별 방문해 관광세일즈를 실시했다.

7일에는 경제와 교통의 중심지인 오사카로 이동해 현지여행사 및 항공사, 언론사 관계자 등 60여 명을 초청해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도는 이번 활동에서 충남의 다양한 관광자원 소개와 제63회 백제문화제, 제1회 워킹 페스타 in kudara, 금산인삼세계엑스포 등 하반기에 개최되는 빅 이벤트 행사 등을 적극 홍보한다.

특히 일본인이 도내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고 취재해 제작한 맞춤형 홍보책자 CN-Story 1, 2권을 소개하고 백제문화에 친숙한 일본인들이 찾을 수 있도록 배부할 계획이다.

설기호 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앞으로 백제와 교류가 많았던 동경, 규슈지역을 중심으로 더욱 더 활발한 홍보마케팅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