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29일까지 대전시립미술관 분수대 특설무대

[ 시티저널 김선호 기자 ] 대전시립무용단이 더운 여름철 도심 열기를 식혀주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춤의 향연인‘한여름밤 댄스페스티벌’을 27일부터 29일까지 저녁 8시에 전석무료로 공연한다.

올해로 18회 째를 맞이하는 댄스페스티벌은 “옷차림은 자유롭고 시원하게, 무더위 지친 마음은 편안하게, 주머니도 가볍게” 남녀노소, 연인, 가족 단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야외 춤 축제로 매년 3천여 명의 관객몰이를 하면서 무더운 여름 밤 시민에게 시원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첫째 날 27일에는 <춤으로 그리는 동화‘옹고집전’>이 공연 된다.

이제는 어느덧 대전시립무용단의 대표 공연으로 사랑 받고 있는 어린이 공연이다.

욕심 많은 옹고집이 벌을 받아 가족과 재산까지 모두 잃어버리고 거지가 되어 떠돌아다니다 잘못을 뉘우치고 용서를 받아 가정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이다.

둘째 날 28일에는 첫 번째 작품으로 대전시립무용단의 창작작품인‘고래사냥’이 공연된다.

삶의 절망 속에서도 새로운 희망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꿈과 낭만을 춤으로 엮어냈다.

두 번째 작품은 한스모어댄스컴퍼니의 ‘Hey! Summer Day'로 한여름 밤의 일상을 위트 있고 예상치 못한 재미로 꾸며내 관객과 무용수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첫 번째 작품으로 메타댄스프로젝트의 ‘신데렐라’가 공연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 신데렐라를 무용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신테렐라가 어려움을 이겨내고 행복을 찾는다는 내용으로 무대에 올려 진다.

두 번째 작품은 포텐아트컴퍼니의 ‘공존의 탈’로 이 작품은 봉산탈춤의 목중춤을 모티브로 하여 아름답고 젊은 여인과 어느 노승의 금지된 사랑을 주제로 하여 인간적인 아름다움과 메마른 사회에 희망이 되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