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25일 인천공항서 AJA‧온돌리아 사와 협약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가 독일과 이스라엘 기업 2곳으로부터 1600만 달러 규모의 외자유치에 성공, 천안과 홍성에 둥지를 마련한다.

글로벌 투자유치를 위해 일본‧미국을 방문 중 인 안희정 지사는 25일 일본 일정을 마치고 미국으로 이동하기 위해 들린 인천공항 귀빈실에서 독일, 이스라엘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에는 스테판 강(Sthphen Kang) 아마쎌 지오스 에어로젤(AJA) 대표, 리암 더글라스(Liam Douglas) 아마쎌 대표, 바딤 각트만(Vadim Gekhtman) 온돌리아 대표와 구본영 천안시장, 김석환 홍성군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AJA는 오는 2022년까지 1100만 달러를 투자해 천안5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6186.6㎡의 부지에 에어로젤(단열‧방음‧완충 등 다기능 신소재) 생산 공장을 신설한다.

온돌리아는 오는 2022년까지 500만 달러를 투자해, 홍성 결성 농공단지에 위치한 공장 인접 부지(3305.8㎡)에 난방용 필름(가전제품‧건축‧농업) 생산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앞으로 5년간 매출 5200억 원, 신규고용 205명, 4190억 원의 수출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 지사는 “지난해에 이어 독일과 이스라엘의 충남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며 “두 회사의 발전을 통해 기업과 충남도의 상생발전은 물론, 양국 간에도 좋은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독일 등 다국적 기업과 자동차・전자 업종이 다수 입주한 천안에 투자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라며, “AJA와 천안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석환 홍성군수 역시 “이스라엘의 홍성군 투자를 환영하며, 온돌리아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판 강 AJA 대표, 바딤 각트만 온돌리아 대표는 도와 양 시군의 관심과 협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기업과 지역주민의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도는 이번 투자협약으로 올해 7개 외투기업을 유치하게 돼 2017년 당초 목표인 8개사 유치의 조기달성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