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주간 인 4월 29일∼5월 14일 도내 관광지 입장료 할인·지역축제 개막

▲ 여행주간에 특별히 개방되는 보령시 죽도 상화원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가 여행주간(4월29일~5월 14일)을 맞아 보령 죽도 상화원을 특별히 개방하는 등 가정의 달 징검다리 황금연휴를 앞두고 관광객유치를 위해 팔 걷고 나섰다.

도는 25일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로 이어져 최장 9일간의 황금연휴에 지방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하고 이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도는 계절의 여왕이자 가정의 달로 관광객이 많은 5월 도내 방문 관광객 유치를 위해 1∼14일 여행주간과 황금연휴기간 관광지, 숙박시설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우선 도는 5월 5~7일 연휴기간 동안 도가 직접 운영 중인 관광지에 대한 입장료를 할인한다. 이에 따라 부여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는 입장료를 50%만 내면 입장할 수 있게 된다.

또 14일까지 여행주간 동안 시·군 및 민간 운영 관광지나 시설, 숙박, 지역 대표 맛집, 시티투어 버스 등에 대해서도 ‘충남관광 공모전’을 통해 지역 밀착형 참여를 유도하고 요금 할인을 집중적으로 펼친다.

봄 여행주간에 맞추어 ‘충남관광 공모전’도 함께 진행된다.

도내 여행지를 방문하고 느낀 아름다운 여행 이야기를 충남관광 홈페이지에 수기로 작성하면, 월별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보내주는 방식으로 11월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할인 이벤트로는 태안 패총박물관을 비롯한 도내 71개 시설에서는 입장료를 최고 60%까지 할인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숙박시설의 경우, 천안상록리조트 등 16곳에서 30∼20%씩 이용료를 할인키로 했다.

체험마을은 금산 조팝꽃 피는 마을 신안희망센터 등 4곳에서 30%까지 할인하며, 음식점은 부여 구드래 돌쌈밥 등 6개 음식점에서 5%를 할인한다.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도 줄을 잇는다.

▲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찾은 관람객 들(자료제공 충남도)
4월말 당진 ‘장고항 실치 축제’를 비롯, 5월 3일 공주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 6일 서산 ‘류방택 별 축제’, 13일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 등이 화려한 막을 올린다.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히 개방하는 관광지로는 보령 죽도 상화원으로, 섬 전체를 둘러싼 1㎞ 길이의 지붕형 ‘회랑’이 유명하다.

특히 이 지붕형 회랑은 세계에서 가장 긴 것으로 눈비가 와도 해변을 걸으며 석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돼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도 관계자는 “5월 첫 주 황금연휴에는 여러 사정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관광업계에 단비와도 같을 것”이라며 “황금연휴와 여행주간에 더 많은 관광객이 충남을 찾을 수 있도록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봄 여행주간 도내 관광지에서 진행되는 할인 및 축제 정보는 ‘느낌여행, 충남’(tour.chungnam.net/html/kr/)과 SNS ‘충남 어디까지 가봤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