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박수범 대덕구청장이 인구 감소와 유출에 대비한 출산 장려 및 다자녀 가정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24일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우리 구는 최근 5년 동안 연 1%씩 인구가 감소하는 등 대전에서 인구 감소 추세가 가장 심한 상황”이라며 “이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정책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인구 감소에 대응해 출산 장려책도 중요하지만 다자녀 가정 지원도 간과해서는 안 될 문제”라고 지적하면서 “우리 구에서 제정해 운영 중인 ‘출산장려지원에 관한 조례’를 출산 장려와 더불어 ‘다자녀 가정에도 다양한 행정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정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출산 장려나 다자녀 가정 지원의 경우 ‘주택특별공급’과 ‘세액공제’ 등 국가차원에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어 상대적으로 광역․기초 자치단체 차원의 지원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인구정책 담당 신설을 비롯해 ‘인구감소지역 통합 지원 공모사업’을 계기로 출산 장려 및 다자녀 가정 지원에 대해 적극적인 정책 개발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이밖에도 이날 회의에서 지난 주말에 펼쳐진 동춘당 문화제의 성공적 마무리에 대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대통령 선거 관련 업무 철저와 선거로 미뤄진 대덕구 주요 추진 사업이 선거 이후 곧바로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 박수범 대덕구청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