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시급성 부족 결론…더 민주 공약에도 설립 지원에 그쳐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올해 초 시급성 부족으로 정부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에도 포함되지 못한 대전 의료원 설립을 위해 대선 정국에 빠진 정치권을 기웃기웃하고 있다.

20일 대전시 관계자는 더불어 민주당 중앙당 등을 방문해 대전 의료원 설립을 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올해 초 받아든 결과를 보자면 정책적으로 사망 선고를 받은 대전 의료원 설립을 정치권의 힘을 빌어 되살려 보겠다는 것과 다름 아니다.

올 2월 대전시는 지난 해 11월 정부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 선정을 신청했던 대전 의료원 건립이 이를 통과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 이유로는 기획재정부가 이 사업이 다른 사업에 비해 시급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다고 판단한 것이 원인이다.

당시 시급성 부족이 곧 사업성 부족으로 받아 들여진 만큼 대전 의료원 설립은 상당 기간 불확실하게 됐다는 전망을 사기도 했다.

단 20일 더 민주당 국민 주권 대전 선거 대책 위원회가 공개한 대전 지역 공약에 대전 의료원 건립 지원이 포함된 것은 위안을 삼을 만하다.

그러나 공약에 담긴 내용이 건립 지원인 만큼 만족할 수준으로 보기에도 어려운 실정이다.

또 대전 의료원 설립 문제가 이날 발표된 공약에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를 샀던 점은 더 민주당 내에서도 대전 지역 공약에 차별을 두고 있다는 분석을 할 수도 있다.

국립 어린이 재활 병원은 '건립'에 방점이 찍혔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