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 부담 최소화…급속 충전소 상반기까지 21곳 운영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미세 먼지 줄이기 특별 대책의 하나로 추진하는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올해 민간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기차 보급 공모 사업은 지난 달 25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다. 대당 지원 금액은 1900만원이며, 세금 감면은 최대 460만원까지 지원해 전기차 구매자의 부담을 최대한 줄였다.

보급되는 차종은 기아 레이·쏘울, 르노 삼성 SM3·트위지, 닛산자동차 리프, BMW i3, 현대 아이오닉 등 승용 7종과 파워 프라자의 라보 피스 등 화물 1종이다.

공모 신청 자격은 대전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과 사업장 등이다. 전기차 판매 대리점에 신청서와 주민 등록 등본 또는 사업자 등록증, 차량 구매 계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와 함께 지난 해 전기차 충전소가 홈플러스 등 3곳에 불과해 충전소 부족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시·구청, 한전 대전 본부 등 9곳를 추가 현재 12곳이 운영 중이다.

올 6월 말까지 정부 대전 청사, 목원대학교 등 9곳을 추가 하는 등 모두 21곳에 급속 충전소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올 연말까지 약 20곳의 충전소를 추가 확보하기 위해 환경부에 신청 중에 있다. 앞으로 공공 장소에 급속 충전소를 지속적으로 확충,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