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12일 운영…데이트·놀이 공간 자리매김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올해 첫 운영했던 엑스포 시민 과장 야외 스케이트장이 운영 50일동안 15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대전시는 엑스포 시민 광장 야외 스케이트장이 이달 12일 폐장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해 12월 28일 개장해 이달 12일 폐장한 엑스포 시민 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이용객 수는 약 15만명에 달한다.

겨울철 스포츠 불모지인 대전에 엑스포 시민 광장 야외 스케이트장이 지난 해 처음으로 조성돼 시민이 도심에서 낭만을 느끼며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동계 스포츠 경험이 많지 않은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은 밤 늦도록 스케이팅을 즐기기도 했다.

야외 스케이트장과 함께 고구마·밤·가래떡 굽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겨울을 만끽했다.

광장 한편에서는 자전거와 인라인을 자유롭게 탈 수 있어 연인의 데이트 공간으로, 가족의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약 400명이 스케이팅 강습을 받았으며, 방학을 맞은 학생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 가운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기념 컬링 경기는 시민이 색다른 동계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아이스 링크 외에도 원하는 음악을 신청하고 사연을 보낼 수 있는 DJ박스,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은 시민에게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