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교육청 Wee센터(센터장 신인숙)는 오는 29일 멘토링 참가자를 대상으로 용인 에버랜드에서 “드림&Dream멘토링 집단활동”을 진행한다.

드림&Dream 멘토링 프로그램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가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지역 관내 고등학교에서 심리적·정서적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멘티로 선발하고, 대전지역 대학에서 상담 및 심리학 관련 학과 전공자 3, 4학년 대학생을 멘토로 선발하여 멘토:멘티 1:1결연을 맺어 따뜻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멘토와 멘티는 용인 에버랜드를 찾아 사파리월드 및 플랜토피아 관람, 놀이시설, 팀별 미션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에버랜드 집단 체험활동을 통하여 멘토와 멘티 간 관계가 돈독해지는 계기를 갖고 사회성 향상 및 대인관계 기술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시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신인숙 과장은 “지속적인 드림&Dream멘토링 집단 활동을 통해 멘티(고등학생)들이 긍정적 또래 관계 경험의 기회를 갖고,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