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별 축제’장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6일 오후3시부터 대전교육연수원 일원에서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2016년도 별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천체관측대회, 학생천체사진촬영대회, 천체사진 전시, 천문 강연, 천체사진촬영 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천체관측의 대중화와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 과학축제의 흥을 북돋게 된다.

행사 당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제14회 학생천체관측대회는 대전교육연수원 창조관 강당과 건물 앞 주차장 일대에서 실시되며, 대전광역시 초․중․고 학교에서 학생 4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이루어 참가해 천문 지식과 천체관측 능력을 겨루게 된다.

별축제 행사의 한 부분으로 진행되는 천체사진 전시는 학생천체사진촬영대회 역대 수상작 등 다양한 천체 사진을 전시하며, 천문 강연을 통해 가을 하늘을 수놓은 별자리의 기원과 신화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창조관 앞에서는 천체사진촬영 시연을 진행해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학생과 학부모님, 지도교사들에게 가을 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천체를 컴퓨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