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축구센터서 유치부·초중등부·성인반 등…선착순 모집 중

▲ 축구교실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동규)이 천안 축구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9월부터 천안축구센터 축구교실을 운영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유치부(6~7세)와 초·중·고등부, 성인반(남·여)을 모집해 훈련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30분씩, 훈련횟수는 보급반은 주1회, 활성화반은 주2회 수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훈련 프로그램은 워밍업, 테크닉 스킬, 디펜스, 스몰게임 등으로 구성되며 성인반은 개인·그룹·팀 훈련을 포함해 기본기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축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 예정이다.

아울러 회원관리를 위해 강습생 개인별 근력과 유연성 등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신체와 체력에 맞는 맞춤식 훈련과 부모님들이 공식적으로 참관 할 수 있는 공개 수업으로 운영하며, 카페를 활용해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훈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천안축구센터 축구클럽 공식 카페도 개설할 예정이다.

김 이사장은 “축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을 체득할 수 있는 꿈의 구장을 만들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에게 재능기부를 통한 찾아가는 축구교실을 운영하여 친구, 동료들과의 우애와 화합, 사회성을 키우며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축구교실 강습생 모집은 지난 8월부터 시작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축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