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김선호 기자 ]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 및 독후활동 장려를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 독서감상문”을 공모한다.

이 번 공모전은 초·중·고 학년별로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접수를 받으며, 도서와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 할 수 있어 초등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독서감상문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1인당 3편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A4용지 기준으로 초등은 2매, 중등은 3매 내외의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학생 개인이 직접 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에 접수하거나, 지도교사가 학생들의 원고를 모아 ‘업무포털-자료집계시스템’ 또는 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로 일괄 응모할 수 있다.

독서감상문은 8월까지 접수를 받으며, 9월 외부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대전광역시교육감상(3명)을 비롯한 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상(12명),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상(총 응모편수의 7% 선정)을 시상하고, 지도교사에게는 대전광역시교육감상(3명)과 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상(12명)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1과(☎042-229-1435)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