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The secret/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살림 Biz)이 여전히 베스트셀러 1위를 고수하는 이유는 뭘까? 생각하며 책을 들었다. 정열적인 빨강색의 겉표지만으로도 충분히 사람의 관심을 끌만한 이 책은 도서관 지기인 나에게도 충분히 매력이 있기에 읽고 있는 내내 책속으로 빠져들고 말았다.

비밀은 「성공 원리」의 저자 잭 캔필드 등 29명의 저명인사들의 경험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 이 책은 명사들의 삶을 통해 녹아나는 열정과 희망, 의지, 비전 등을 달성하도록 해준 비밀을 보여주고 있다. 누구나 꼭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갖게 되어 삶이 행복해지고 주변을 넓은 마음으로 보게 된다.

이 책은 끌어당김을 통해 비밀에 접근하는 법과 선인들의 창조과정을 통해 우주의 작동 원리를 보여주는 지혜를 배우기 위해 “1단계. 구하라, 2단계. 믿어라, 3단계. 받아라.”를 비밀활용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비밀 달성을 위한 강력한 도구는 두 가지로 삶을 더 풍요롭게 해주는 확실한 방법 즉 감사와, 그림을 그리듯 생각을 강력하게 집중하는 것으로 그림그리기를 추천하고 있다. 생각이 집중된 만큼 강력한 감정이 동반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세상에서 관심이 많은 돈, 인간관계, 건강, 세상, 당신 그리고 인생의 비밀에 대해서 깨닫도록 지속적으로 사례를 들려주고 있다.

인간은 누구나 세상 일이 힘이 들 때 무언 가 돌파구를 찾게 된다. 작가인 론다 번도 아버지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는 등 힘든 일을 겪으면서 절망 속에 희망을 찾게 되었다. 가장 절망적일 때 저자는 역사를 더듬어보면서 작가는 역사상 위대했던 인물들이 위대하게 살 수 있는 비밀을 알고 있었기에 위대한 길을 살았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작가는 위대한 비밀을 알고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을 찾아 그 사람들의 비밀을 깨달았고 결국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

작가 스스로 비밀을 깨달았기에 ‘비밀’이란 영화를 제작하겠다는 비전도 이루었다. 작가는 발걸음을 디딜 때마다, 숨을 들이쉴 때마다 비밀을 통해 비전을 달성했다. 영화가 세상에 공개되자 기적 같은 이야기들이 홍수처럼 일어났다. 만성통증․우울증․질병에서 나았다는 이야기, 사고가 난 후 처음으로 걸었다는 이야기, 몇몇 아이들이 비밀을 활용해서 자기가 원하는 일 들, 이를테면 성적이나 친구를 끌어당겼다는 소식 등 그 누구도 불가능하다는 일이 현실로 이루어졌다.

비밀은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게 해준다고 한다. 행복이든 건강이든 금전이든 이루어진다고 밥 프록터(철학자, 저술가)는 밝히고 있다. 작가는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의 끌어당김에 의해 일어나는 것이라고 한다. 즉, 당신이 마음에 그린 그림과 생각이 그것들을 끌어당겼다는 뜻이다. 이 책에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뭔가가 있다.

일상의 일들이 괴롭고 인간관계가 고통스러울 때 책과 대화하는 기회를 가져보자. 그리고 벗 삼아 시크릿을 읽어보자. 그러면 당신은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지고 성공의 열쇠를 얻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