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전국보육인대회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공보육기반 강화

[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2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4 전국보육인 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주최로 매년 한 차례 열리는 보육인들의 화합행사로 국회의원, 전국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보육관련 공무원, 관련 전문가 및 단체 등 4000여명이 참석했다.

정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육발전에 기여한 원장과 보육교사, 지자체, 공무원 등에 대하여 훈‧포장, 표창 등 정부포상을 수여하였고 천안시는 장관상을 받았다.

시는 보육여건 변화에 맞추어 핵심보육정책 등을 성실히 추진하였으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공보육기반을 강화하는데 힘썼다.

또한 시 자체 특수시책으로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장난감도서관 및 영유아놀이터 운영, 보육교직원 업무수행활동비 지원(월 8만원 또는 4만원), 어린이집 안전점검비 및 난방비 지원, 시간연장제 어린이집 운영비 및 장애아전문어린이집 인건비 지원, 야간어린이집 운영 등을 추진하여 보육서비스의 품질향상과 교직원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천안시는 기관표창 외에도 공무원 윤은미씨(사회복지6급‧서북구 주민복지과)와 이은하씨(생각쟁이어린이집 원장)가 개인상(장관상)을 수상했다.

박미숙 여성가족과장은 “시는 내년 보육예산으로 시 전체예산의 10%에 달하는 1300여억원을 편성하여 보육료 및 시설지원비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국공립어린이집 및 공공형어린이집을 지속 확충하겠다”며, “시간제보육 실시, 24시간어린이집 운영, 장난감도서관 운영 등을 통해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서비스 제공과 출산증가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