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공세 수위 높여…새누리 생트집 잡지 마라 논평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6·4 지방 선거 당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권선택 대전시장 최측근이 구속되는 등 검찰이 수사가 강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권 시장은 말이 없고, 새정치민주연합은 권 시장 보호에 나섰다.

우선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24일 현안 관련 서면 브리핑에서 검찰의 야당 탄압을 더 이상 묵과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례없는 법 적용과 피의 사실 공표 등 짜 맞춘 듯한 검찰 수사는 야당 정치인에게 올가미를 씌우려는 정치적 의도가 분명해 보인다는 것이다.

특히 권 대전시장 캠프의 검찰 수사는 기획 수사와 피의 사실 공표 등 야당 소속 단체장을 향한 과잉 수사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또 불법적으로 가져간 압수물에 기초한 표적 수사, 관계자의 전방위적 소환 등 검찰 수사는 무리수를 거듭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선거 운동원들에게 불법으로 전달된 금품을 수사한다더니 갑자기 수사 범위도 아닌 사단 법인을 유사 선거 기구로 규정해 수사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김 대변인은 상식적이지도 않고 법적으로도 적절치 않은 검찰의 수사는 권 대전시장을 옭아매기 위한 철저한 기획 수사로 볼 수밖에 없으며, 새정치연합은 야당을 겨냥한 무리한 수사와 형평성에 어긋난 검찰권 남용에 당력을 집중해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것임을 천명했다.

이보다 앞선 이달 23일에는 새정치연합 대전시당 6개 지역 위원장과 대전시 의회 의장은 권 시장 선거 캠프의 검찰 수사는 의도적이고 기획된 수사일 뿐만 아니라 수사 과정에서도 여러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고 공동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새누리당 대전시당은 생트집을 잡지 말라고 새정치연합의 정치 공세를 일축했다.

24일 새누리당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새정치연합 대전시당이 하루 전인 23일 지역 위원장 공동 명의로 검찰 수사를 비난하는 성명을 낸 데 이어 이날 당 대변인의 공식 논평을 통해 검찰이 기획 수사로 무리수를 두고 있다며 권선택 살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건 발생 수 개월 째 '눈 닫고, 귀 닫고' 있다가 공소 시효를 불과 일주일 앞두고 권 시장 소환 조사가 오늘, 내일하는 마당에 이런 자충수를 들고 나오는 것을 보면 어지간히 급했던 모양이라로 꼬집었다.

특히 '당이 뭐하고 있냐'는 지탄을 모면하기 위한 면피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평가 절하했다.

따라서 새정치연합은 이성을 되찾고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조용히 검찰 수사를 지켜보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