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이장우 의원 국감서…학생과 학부모 믿을 수 있도록 해야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서울시에서 실시 중인 무상 급식이 부실과 비리로 얼룩졌다는 지적을 받았다.

20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은 서울시 국정 감사에서 서울시 산하 농수산 식품 공사내 '친환경 유통 센터' 직원들이 식자재 납품 업체와 결탁해 각종 비리를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올 5월부터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친환경 유통 센터 급식 비리 수사 결과 직원 3명과 업체 대표 등 모두 10명이 구속 내지는 불구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속된 이들은 업체로부터 뇌물·향응·금품 수수와 등의 혐의로 기소됐으며, 심지어 브로커까지 개입해 뇌물 공여와 변호사법 위반 등 총체적 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학생은 물론 학부모의 서울시 급식 안전성에 의문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감사원이 지난 해 실시한 서울시 급식 관련 감사 결과 암을 유발시키는 프리미시돈 등 농약이 검출된 바 있어 학교 급식의 위기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박원순 시장은 말로만 안전한 급식이라고 하지말고, 학생과 학부모가 믿을 수 있는 급식을 해야 한다"며 "서울시는 발뺌만 할게 아니라 구조적인 비리를 근절시키고 안전한 식탁을 만들이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