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ㆍ초등학교 교(원)감 회의 개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이 17일 오전 10시 지역내 75개 초등학교 교장과 8개 유치원 원감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서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2014학년도 2학기 유·초등학교 교(원)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9월 1일자 서부로 승진·전직·전보한 유치원 원감과 초등학교 교감에 대한 소개와 '꿈과 재능을 키우는 서부교육 비전 2020' 동영상 시청, 반부패 청렴교육 관련 연수를 진행했다.

또 2학기의 전반적인 학교 경영 지원에 대해 안내했으며, 2014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에 따른 사전 안내와 내실 있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관리자 마인드 제고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대전서부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인 만큼 2학기 주요 사업인 후반기 컨설팅 장학 운영, 서부교육지원청의 특색 사업인 공감 프로젝트 '통통 스토리텔링' 운영, 인성교육 동아리 운영, 학교폭력 발생 시 처리 안내,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에 대한 안내를 했다.

회의에 참석한 원감과 교감들은 대전서부교육을 선도하는 리더라는 자부심을 갖고 기본에 충실한 유치원, 학교 운영으로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신바람 나는 학교, 행복이 넘쳐나는 대전서부교육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