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문제 드러난 만큼 공천관리위서 심도 있게 검토 할 것"... 경찰관계자, "수사 중이다"

▲ 새누리당 대전 중구 라선거구 서명석 예비후보가 자신의 지역구 식당에서 중구의회 운영위원장 업무추진비 카드 사용 내역중 선거법위반 논란이 커지자 뒤늦게 취소한 일부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새누리당 대전 중구 라선거구 기초의원 공천자인 서명석 예비 후보가 업무 추진비 부정 사용 의혹에 이어 새누리당 경선을 앞두고 사용 했던 업무 추진비 카드 사용 내용 증거를 없애려고 한 것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서명석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중구지역 지방 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 대회 당일인 지난 달 14일 낮 12시쯤  자신의 지역구 A 음식점에서 선거인단과 유권자들에게 중구 의회 업무 추진비 카드를 사용해 15만 5000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일이 사실일 경우 음식물 제공 등 선거법 위반이라는 것이 선관위의 입장이다.

서 예비 후보는 업무 추진비 부정 사용 사실이 드러나자 본인 스스로 이 음식점을 찾아가 카드 결재를 취소하고 자신은 가족들과 선거 사무소 회계 담당자와 소고기를 먹었다고 적극 해명했다.

실제 그는 중구 의회 사무국 회계 담당 직원들에게 수차례 해명 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A 음식점은 소고기를 판매 하는 식당이 아닌 코다리찜 전문점으로 알려져 의혹을 더 키우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논란이 커지자 서 예비후보는 지난 달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올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사용한 카드 사용 내역을 삭제하기 위해 자신의 지역구인 유천동, 문화동 등 음식점 7곳에서 사용한 카드 승인을 취소하고 자신 개인 돈으로 대체한 것으로 드러났다.

<시티저널>에서 입수한 중구 의회 운영위원장 업무 추진비 사용 내역에 따르면 서 예비 후보는 새누리당 경선을 10여일 앞두고 집중적으로 자신의 지역구 7곳의 음식점에서 동료 의원 4~5명과 간담회 명목으로 7회에 거쳐 90여 만원을 사용했다.

일부 음식점의 경우 새누리당 당원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동료의원들 대부분은 “서 의원과 4월에 유천동, 문화동에서 식사한 적이 없다”고 말해 의회 업무추진비 카드를 이용해 당내 경선을 위한 선거 운동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커지고 있다. 서 예비 후보의 선거법 위반 의혹이 짙어지는 대목이다.

하지만 서명석 예비 후보가 올 3, 4월에 사용한 업무 추진비 사용 내역 정보 공개 요청에는 이 같은 내용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 

카드 사용을 취소했다는 이유로 서 예비 후보의 부적절한 카드 사용 내역이 세상에 공개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업무 추진비 카드 부정 사용과 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한 사실 관계 여부를 떠나 현역 의원 행동으로 부적절했다는 지적과 함께 새누리당 대전시당 후보자 추천 공천 관리 위원회의 공천 심사가 허술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일부 지역 주민들은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우리가 낸 세금으로 자기 식구들 소고기 사먹이는 의원을 어떻게 새누리당에서 공천을 할 수 있느냐”고 비판하고 새누리당 대전시당 공천 관리 위원회에 공식 항의 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새누리당 대전시당 공천 관리 위원회는 단호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공관위 관계자는 “문제가 드러난 만큼 공관위 차원에서 심도 있게 검토 할 것”이라고 밝혀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 된다.

한편 서명석 예비 후보의 업무 추진비 부정사용과 관련 수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대전 중부경찰서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이다. 서둘러 하고 있다”고 밝혀 수사 결과에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