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촌중, '송향도서관' 개관식 가져

대전송촌중학교(교장 박종민)은 11일(월) 오전11시 김신호 대전교육감, 김창규 동부교육장, 정용기 대덕구청장 등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향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식은 시교육청으로 부터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 학교로 지정되어 교육청의 예산지원과 학교자체예산, 학부모 발전기금 등 7천2백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4,800여권의 장서를 갖춘 189.3㎡ 규모의 도서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송향도서관'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름을 공모하여 더불어 피어나는 송촌인의 향기를 지닌 도서관이라는 뜻으로,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인근에 송촌 도서관 건립 계획이 취소되어 문화 공간이 부족한 송촌지역 주민들의 문화 생활과 정서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학생들에게는 교과별 도서관 활용수업, 독서 재량활동, 독서 동아리 운영, 다양한 독서 관련행사 등의 장소로 활용되고, 학부모에게는 도서관 도우미 활동으로 학생교육에 참여하게 되어 학교와 지역사회 교수-학습 지원 센터로 활용될 것이다.

김신호 대전교육감은 "지식정보의 바다인 도서관에서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일선 학교에 도서관이 많이 개관할 수 있도록 행․재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