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부터 장항읍 화물역사 일원서

[ 충남=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와 서천군이 후원하고 한국예총 충남도연합회(회장 윤성희)가 주최하는 제5회 충남예술제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천군 장항읍 화물역사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문화의 달 행사 서천개최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예술제는 충남문화예술인들이 지역간·장르간 다채로운 발표의 장을 마련하여 예술문화 창작 활성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비전과 발전 방안을 모색함을 물론, 향토 예술창작의 산실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예술문화의 중심, 명품 충남”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예술문화의 근본 배경은 아름다운 자연, 사람과 친화적인 환경에서 시작되듯이 풍요롭고 아름다운 바다를 끼고 찬란한 풍광을 자랑하는 서천은 그 어느 지역보다도 다양한 예술문화를 꽃 피울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춘 곳으로 충남예술제 개최의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 공연행사, 전시행사, 경연행사, 부대행사, 체험행사 등 6가지 테마 영역에 4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종합예술축제로 추진되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예술인과 관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참여형 예술제로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