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전교조 충남지부는 충남교육청의 하수인을 자처한 충남도의회를 규탄한다고 8일 밝혔다.

전교조에 따르면 충남도의회는 지난 6일 본회의에서 고교평준화와 관련된 조례안을 처리, 이 과정에서 김종문 의원(천안)은 교육상임위에서 수정·의결된 찬성률 65%는 민주주의의 기본원칙에 위배되며 도의원 33명이 서명해 발의한 원안을 훼손한 것이라며 과반수 이상 찬성안을 다시 수정안으로 제출했다.

그러나 충남도교육청의 하수인을 자처한 충남도의회 의원들은 김종문 의원의 수정동의안을 찬성 15, 반대 25로 부결시켰다.

이는 과반수 찬성의 민주주의 기본원칙과 자신들이 서명 발의한 내용을 포기하는 것으로 충남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도의원이 아닌 충남도교육청 하수인임을 선포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전교조는 토로했다.

이로써 충남고교평준화는 65%이상 찬성률로만 실시가 가능, 이는 충남도교육청이 고교평준화 실시의지를 가지고 추진한다면 불가능한 수치도 아니다고 전교조는 설명했다.

전교조 관계자는 "충남도교육청의 지금까지의 행태를 종합하면 고교평준화 실시 의지를 전혀 찾아볼 수 없다"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평준화 실시를 위한 지역 선전전과 여론 조성작업 등의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