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사장:박동훈)에서는 오는 9월 12일 최고급 인디비쥬얼 패키지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젤 엔진을 탑재한 최고급 럭셔리 SUV, ‘투아렉(Touareg) V10 5.0 TDI 인디비쥬얼’을 새롭게 선보인다.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은 기존에 선보였던 가솔린 모델인 투아렉 V8 4.2와 V6 3.2, 그리고 디젤 모델인 투아렉 V6 3.0 TDI에 이은 또 다른 디젤 엔진 버전으로 폭스바겐 SUV 모델 라인업의 정점을 이룬다.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은 바디컬러와 동일한 프런트 에어댐, 사이트 스커트, 리어 스커트로 컬러를 통일시키고 루프 스포일러와 스테인리스 트윈 머플러로 마무리해 더욱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선보인다. 실버 루프랙과 기존 투아렉 모델보다 업그레이드된 티타늄 컬러의 “시에나(Sienna)” 19인치 알로이휠에 275/45R 하이퍼포먼스 타이어는 투아렉 V10 5.0 TDI에 더욱 강력한 인상을 더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 모델은 그야말로 최고급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준다. “내츄럴(Natural)”과 “나파(Nappa)” 두가지 가죽의 최고급 패키지 “새들 (Saddle)”로 완성된 통가죽 시트와 도어 트림은 지금껏 만나보지 못했던 특별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여기에 “블랙 포플라(Black Poplar) 우드 트림이 더해져 럭셔리한 분위기에 일조한다. 또한 주차나 후진 편의성을 극대화 해주는 리어뷰 카메라와 모니터, 자동 유압식 트렁크 개폐장치, 폭스바겐 인디비쥬얼 우드 인테리어의 멀티기능 스티어링 휠 등 최고급 세단 부럽지 않은 편의장치를 제공한다.

SUV의 제왕이라고 불릴만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젤 엔진, 펌프 인젝션(PD방식)의 V형 10기통의 4921cc 디젤 엔진을 탑재한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은 최대 출력 313 마력(3750rpm)에 최대토크 76.5kg.m(2000rpm~)로 그야말로 엄청난 파워를 자랑한다. 이는 순간적으로 낼 수 있는 최대 토크로 환산해보면 무려 국산 3000cc엔진의 3배가 넘는 힘이다. 최고 안전 속도 또한 225km/h를 돌파하는데, 5000cc급의 큰 덩치와 차 크기를 생각할 때 매우 놀라운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은 고성능 스포츠카 특유의 역동성과 함께 최고급 세단의 안락함까지 모두 겸비하고 있는 모델이다. 특히 V10 5.0 TDI 엔진은 풍부한 토크를 바탕으로 극한 상황의 도로를 포함한 어떠한 도로 여건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을 보장해준다.

무엇보다도 폭스바겐 최고급 SUV 투아렉은 기능이나 안전성에서 여타 SUV 모델과 차별화된다. 투아렉에는 현재 럭셔리 세단에만 적용되는 첨단 장치인 키리스 시스템(Keyless Access),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스티어링 휠, 4존 클리마트로닉 등 최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폭스바겐 투아렉의 다른 매력은 최첨단 장치를 통한 안전성이다. 폭스바겐의 앞선 사륜구동 장치인 4X모션은 미끄러운 도로에서는 물론 다양한 노면 상태에 빠르게 대응해줘 안전의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또한 투아렉의 에어 서스펜션은 스포츠 모드, 컴포트 모드, 오토 모드의 3종류로 운전자가 승차감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쏠림 현상이나 롤링 등 위험한 주행 상황을 예방해 주행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최고급 맞춤형 패키지로 무장한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을 통해 투아렉이 해외에서의 호평에 이어 국내에서도 진정한 프리미엄 SUV 모델로써 다시 한번 자리매김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투아렉 V10 5.0 TDI 인디비쥬얼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2,700만원(VAT 포함)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