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정부의 KTX 민영화 계획은 재벌특혜, 이동권, 공공성 파괴 하는 것"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 민주통합당 대전 동구 19대총선 선병렬 예비후보
선병렬 민주통합당 예비후보(대전 동구)는 26일 KTX 민영화를 반대하는 논평을 통해 “이명박 정부의 KTX 민영화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선병렬 예비후보는 “철도는 국민의 생활에 밀접한 연관을 가지는 필수적인 공공서비스로서 국가, 공공기관이 정책적 독점에 기초해야한다”며 “이명박 정부의 KTX 민영화 계획은 1%만의 부자 정책에 기반을 둔 재벌특혜이며, 국민의 이동권, 철도의 공공성을 파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한미 FTA 비준안 날치기 처리와 함께 KTX 민영화를 시작으로 인천공항, 의료, 사회보험, 발전, 가스 등 공공부문 전 영역에 걸쳐 전면적인 사유화(민영화) 정책추진의 시작”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철도를 재벌기업과 외국자본의 돈벌이 각축장으로 내모는 것이 아니라 21세기 친환경 교통으로 보다 안전하고 값싸게, 그리고 지역 간 차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기본권을 보장하는 공공교통으로 만들어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는 재벌기업 특혜인 KTX 민영화 계획을 즉각 중단하고, 재벌기업에 특혜를 주기위해 관련 담당자 까지 교체하며 KTX 민영화를 추진하는 국토해양부장관은 즉각 사퇴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