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모인 여성장애인연합 단체들, 처벌 촉구 기자회견 실시

▲ 전국에서 모인 여성장애인연합 단체들이 16일 오전 대전지방법원 가정법원 앞에서 지적장애 여중생 집단 성폭력 가해자 처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에서 일어난 지적여중생 성폭행 사건도 영화 '도가니'처럼 만들어야 처벌을 할 것입니까?"

지난해 대전에서 발생한 지적장애여중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 가해자 처벌이 늦어지자 전국의 여성장애인연합회 등이 이를 항의, 처벌 촉구를 요구했다.

54개 단체로 구성된 대전지적장애여성 성폭력사건 엄정수사 처벌촉구 공동대책위는 16일 오전 11시 대전지방법원 가정지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해자들이 수험생이란 이유로 처벌을 늦추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처벌을 촉구했다.

단체는 "공지영 작가에게 이 사건을 소설로 써 달라고 해야 하나라는 생각까지 했다"며 "가해자측은 피해자 장애를 인정하지 않고 다시 받아 보라고 하고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하는 어처구니 없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1명을 상대로 남학생 16명이 돌아가며 2달여동안 옥상, 화장실 바닥 등에서 성폭행했는데 수험생이란 이유로 선고를 미루고 처벌까지 미루고 있다"며 "가정법원은 16명의 유.무죄를 정확히 판가람 할 수 있도록 사건을 형사법원으로 재송치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시교육청도 손 놓고 기다리지 말고 학교폭력대책위원회를 열어 선도조치, 교육기관으로서 기능을 해야 한다"며 "가해 학생을 징계, 교육해야 하고 전 학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장애인식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가해자측 가족은 "여학생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없고 컴퓨터 채팅으로 만나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진 것이다"며 "아이들이 현재 반성하고 봉사를 하고 있으며 우리쪽에서 여학생을 다른 학교로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집에도 찾아가 청소 및 밑반찬 등을 전달해 주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재판중인데 장애 단체 등에서 언론을 이용, 몰아가고 있다"며 "더 큰 피해가 갈까봐 걱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