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과학벨트 충청권 입지 선정 혼란.연기 하면 제2의 세종시 사태" 경고

▲ 민주당 박병석의원 11일 신년 기자간담회

민주당 박병석 의원은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충청권 유치를 위해  대전.충남.북 정치권 3당대표, 3개 광역 시.도지사, 시민단체들이 특별협의회를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 

박병석 의원은 11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가진 신년기자간담회에서 "정부여당은 이명박 대통령의 충청권 핵심 공약을 지켜야 한다”며 이 같이 제안 했다.

박 의원은 “정치적 논리 배제는 물론 지역간 불필요한 갈등과 소모적인 국력낭비 방지를 위해서라도 당초 계획대로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의 충청권 입지를 조속이 지정해야 한다”고 촉구 했다.

이어 "정부와 한나라당이 충청권 입지선정에 혼란을 주거나 연기한다면 제2의 세종시 사태로 번질 것"이라고 경고 했다.

박 의원은 한나라당 홈페이지에는 과학벨트공약사업이 현재까지도 버젓이 있다며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정부여당을 압박했다

그는 한나라당 박성효 최고위원의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충청권 입지 발언과 관련 “정부 여당이 선거를 의식해서, 총선 이후 미루거나 악용할 가능성을 경계해야 한다”며 과학벨트 입지선정에 정치적 판단을 경계했다.

이날 박 의원은 세종시 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건설사들의 담합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세종시 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건설업체들이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 공사를 하지 않고 있고 중도금을 한 기업체를 제외하고 동시에 납부하지 않고 있다”며 담합행위 가능성을 제기하고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다.

또한 “이달 말까지 건설업체가 공사를 않을 경우 계약해지는 물론, 세종시의 모든 공사에서 이들 업체들을 제외해야 한다”며 “업체명단 공개와 함께 부도덕한 업체로 낙인찍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지난 10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담합행위에 대해 철저한 조사 요구와 함께 예비조사를 해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