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공직자는 청렴과 열정으로 주민은 참여와 학습 그리고 소통으로

▲ 정용기 대덕구청장
신묘년 (辛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민선4기 출범이후 지난 4년여 동안 우리 대덕구는 『미래를 열어가는 활기찬 대덕』건설을 목표로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커다란 외적 변화와 함께 내실도 착실하게 다져 2010 국가생산성 대상 등 주요 정부 표창을 수상하여 언론의 집중조명과 함께 다른 자치단체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지난 민선 4기 출범이후 지역개발, 평생학습, 참여자치, 행정혁신 등 4대축을 중심으로 구정을 추진한 결실이며 또한 구민과 의회,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힘을 보태주시고 뜻을 함께 해 주셨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우리도 하면 된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민선 4기 21만 구민의 결집된 역량으로 “우리도 할 수 있다”라는 희망이 있었다면 민선 5기에는 “우리도 하면 된다”는 강한 자신감을 갖고 공직자는 청렴과 열정으로 시대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은 참여와 학습 그리고 소통으로 지역은 산․호․빛 도시디자인이 어우러진 건강하고 살기좋은 생태도시, 지속가능한 로하스(LOHAS) 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한 『대덕구는 다릅니다』라는 구정철학을 뿌리 내리기 위해 구민과 공직자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쾌적하고 아름다운 山․湖․빛 로하스도시 대덕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도시철도 2호선 유치와 호남․경부선 국철을 전철화하여 교통의 중핵도시로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글로벌 인재육성과 전국최고 평생학습도시로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넷째,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다섯째,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섯째,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쾌적한 녹색도시를 창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이 함께하는 『참여자치 메카 대덕구』를 실현하겠습니다.

올해는 민선5기 구정 추진의 원년입니다.

지금까지 해온 것보다 더 깨끗하게, 더 낮은 자세로 주민을 섬기는 구청장이 되어 오직 한길 『푸른대덕 글로벌대덕』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큰 대덕을 향하여 우리 모두 꿈과 희망을 싣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갑시다.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 위대한 대덕의 새역사를 창조합시다.

구민이 희망입니다.

구정추진에 있어 청렴이 저의 방패라면 구민은 우리의 무기입니다. 저의 모든 힘의 근원은 구민의 지지와 참여에서 나오며, 올 한해동안 오직 구민만을 바라보고 구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감사합니다.

2011. 1. 1.

대전광역시 대덕구청장 정 용 기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