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회 국제화센터 행정사무조사 특위 ...성행위동영상 촬영 장소 가구옮기지 않았나?

▲ 대전동구의회 윤기식 박선용의원 원어민교사 성행위 동영상 촬영 유포 파문 촬영장소에 대해 집중 추궁하고 있다
원어민강사 성행위유포 파문에 대한 자료수집 절차를 마친 국제화센터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제화센터 특위)가 본겨적인 사무조사에 돌입한 가운데 국제화센터 수탁기관인 교육기업 웅진 씽그빅의 도덕성 논란이 일고 있다.

국제화센터 특위는 9일 수탁기관(웅진씽크빅) 관계자들과 집행부 관계자들을 증인으로 출석시켜 강도 높은 행정사무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날 특위 소속 의원들은 국제화센터 건립에서 수탁기관인 웅진싱크빅과의 계약 관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문이 이어 졌다.

또한 파문이 일었던 원어민강사 성행위동영상 유포와 관련 원어민강사 채용 절차. 강사자질 문제 등과 함께 강사 관리감독에 책임이 있는 웅진 싱크빅의 도덕성 문제도 제기 했다.

▲ 동구 국제화센터 수탁기관 웅진씽크빅 영어사업단 관계자들이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증인으로 출석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박선용 의원은 "성행위 동영상을 촬영한 원어민강사가 사용하던 방에 시설물을 바꾸지 않았느냐"며 웅징싱크빅에서 성행위동영상 유포 파문 축소의혹을 제기 했다 .

이어 박 의원은 현장방문당시 촬영한 사진 등 자료를 공개하며 "틀린 부분이 있다 방에 구조를 변경하지 않았느냐. 동영상 촬영장소가 맞지 않느냐"고 집중 추궁했다.

이에 웅진싱크빅 대전 동구 국제화 센터 당당자는 "가구를 옮기라고 지시하지 않았다"고 박의원이 제기한 의혹을 일축했다.

하지만 현장방문자료조사를 실시했던 조사특위 의원들은 동영상 촬영장소가 국제화센터내 원어민교사들이 사용하는 기숙사가 맞는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수탁기관의 관리감독의 문제와 더불어 교육기업인 웅진씽크빅의 도덕성에 까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국제화센터 특위 조사에 증인으로 나선 웅진씽크빅 영어사업단 최일동 단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재발방지를 위한 교사계약, 원어민강사 교육, 남성교사채용 제외 등 방침을 세웠다”며 특위위원들의 의혹제기에 대한 답변을 회피했다.

최 단장의 답변이 원론적인 수준에 머물자 윤기식 의원은 “이것이 웅진의 현실이다. 동구에서 이런 일(교사 성행위 동영상 유포)이 벌어지면 25만 주민앞에 사죄하고 옷을 벗는다 하지만 웅진씽그빅 자세는 전혀 다르다”며 둥구청 직원들도 잘 판단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일반초등학교에서 이런일이 벌어졌다면 학교장을 비롯해 교육감 심지어 장관 대통령까지 대국민사과를 할 것”이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