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후 병무청장(가운데)이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징병검사장을 방문해 신체검사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김영후 병무청장이 9일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을 방문 송엄용 지방청장으로부터 2009년도 추진실적과 2010년도 역점사항을 보고받고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초도순시 행사는 병무청장 및 지방청장 간 환담, 업무보고, 병무청장 훈시,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엄용 지방청장은 “병무청 소속기관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청으로 선정되었던 지난해의 저력을 바탕으로 금년도에 새롭게 수립한 역점 추진과제를 성실히 추진하여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국민들께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금년도 추진전략은 『공정한 사회 구현 선도』,『고객 섬김 실천』, 『정확․공정한 업무수행』, 『정부정책 공감대 확산』이다.

세부적으로 『공정한 사회 구현 선도』를 위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선도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 섬김』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고객 불편사항을 지속 발굴, 개선하고 있다.

또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기본업무에 충실하여 『정확․공정한 업무수행』을 이어 나가며, 친 서민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생활 속의 녹색 실천을 통해 『정부정책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김영후 병무청장은 업무보고를 받은 후 훈시를 통해 “투명한 병무행정의 구현으로 청렴 병무청 5,000일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과, 공평․공정한 행정으로 ‘공정한 사회’ 구현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앞장서 줄 것” 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