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의회, 예산 확보...3월 6일 개최

지난 달 18일 청양군 의회로부터 예산이 전액 삭감 되어 개최 무산에 놓였던 2010 전국 체급별 장사씨름대회가 오는 3월 6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하게 됐다. 군의회는 청양군수가 제출한 2010년 제1회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의결하여 전국 체급별 장사씨름대회 예산 안을 통과시켰다.

군에 따르면 제출한 변경 안은 체육진흥기금 예치금 2억 5000만원과 각종 예산 3000만원을 사회단체보조금으로 돌려 씨름대회를 개최하고 변경된 예산은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보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군의회에서 전국씨름대회 예산이 통과되면서 오는 3월 6일부터 9일까지 청양군민체육관에서 태백장사를 시작으로 금강장사, 한라장사, 백두장사 등 4체급 전국 체급별 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이번 예산 안 통과로 2년 동안 전국 씨름대회 유치에 종지부를 찍게 됐다.

2S년 동안 청양군은 3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전국 체급별 장사씨름대회는 각 체급별로 TV를 통해 생중계되는 조건으로 대한씨름협회와 개최를 확정했다.

군은 제61회 충남도민체전 시 최신식 시설로 신축된 군민체육관을 이용해 장사씨름대회를 유치,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KBS1 TV생중계를 통해 전국적으로 청정청양 및 지역 농 특산물 홍보로 농가 소득증대 기여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