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목표설정 및 성취전략’

대한민국 고3학생들은 인생의 수능에 대한 짐을 덜었기에 아마 들뜬 분위기가 한창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탈선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 위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대전시 중구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에게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미래를 향한 목표설정 및 성취전략’이란 주제로 오는 7일과 8일 이틀 동안 대전연정국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특강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강은 미래를 향해 부푼 꿈을 갖고 새로운 출발시점에 서있는 고3 학생들에게 미래를 설계하고 탈선의 길로 빠지는 않도록 하기 위해 청소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명사를 초빙해 특강을 펼칩니다.

7일과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펼쳐지는 특강에서는 먼저 레크리에이션 강사로부터 그동안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해 이벤트와 통기타 연주를 들려 줄 예정입니다.

이어 고3학생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영남외국어대 부동산재테크과 교수인 배종찬(남,40) 교수로부터 가난한 어린시절과 초봉 45만원의 지독한 가난을 극복하고 현재 대학교수이자 대한민국 재테크의 최고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었던 인생역전의 성공드라마를 생생하게 소개해 청소년에게 큰 감동을 줄 예정입니다.

한편 중구에서는 지난해부터 수능시험 후 들뜬 분위기로 인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일탈을 방지하고,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을 올바르게 이끌기 위해 고3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실시해 왔습니다,

이은권 중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새로운 세계로 접어드는 고3학생들에게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관심있는 고3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 고3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계기로 사회의 첫 걸음을 내딛을때 어려움과 고난의 역경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 하고자 하는 꿈을 향해 하루하루 전진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