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한나라 원내대표는 26일 국민권익위원회가 계좌추적권 신설을 추진하는 개정안을 발의하는 것과 관련, "정부의 중요 정책은 당과 사전협의를 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를 겨냥해 쓴소리를 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익위의 계좌추적권 도입추진내용이 발표되고 어제는 정부의 저출산 대책도 나왔다"며 "이같은 중요한 대책에 대해 정부와 청와대는 당과 사전 정책 조율을 거쳐 발표하는 것이 좋다"고 지적했다.

안 원내대표는 "두 가지 사안 모두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논의가 필요하고 국민생활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온다"며 "정부와 청와대는 한나라당과 사전 정책조율을 거쳐서 발표하는 것이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렇게 하는게 정책의 신뢰성을 높이고 당의 정무적 판단을 거쳐 사회 혼란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판단된다"고 거듭 당부했다.

또 안 원내대표는 "미래기획위원회의 안(저출산대책 발표안)은 확정된 것이 아니고 토론과제로 내놓은 것이라고 했지만 파급효과가 크다"며 "사회적 토론을 거치기 전에 당과 사전 정책조율 거치는 게 타당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광근 사무총장은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 "연례행사가 되다시피 한 철도노조의 파업은 국민들의 걱정을 더하고 있다"며 "내용이야 어찌됐던 간에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철도운행을 정상화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력 촉구했다.

장 사무총장은 "공기업은 철밥통, 신이 내린 직장이라는 국민들의 비판을 받아왔고, 이 때문에 많은 공기업들이 개혁과 혁신을 통해 이런 문제점들을 해소하려고 노력해왔다"며 "그럼에도 유독 철도노조만이 정부기준의 3배 이상의 전임자 유지, 실질적으로 인사권을 좌지우지하는 잘못된 노사협약, 남들이 일하는 제헌절, 한글날에 쉬겠다는 요구를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만큼은 이런 잘못된 인식과 관행을 건설적인 차원에서 바로 잡아야 한다”며 “어떤 경우에도 파업은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