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동 관련, 존재를 알 수 없는 단체 광고등 확정안된 사실 공론화 지적

▲ 유성구의회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동명 외국어사용 논란에 대해 권영진(사진우측)의원과 이권재의원(사진죄측)이 법적인 검증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 20일 개회한 제162회 유성구의회 행정사무감사가 각 분과위별로 본격적 막을 올린 가운데 유성구청에 대한 의원들의 송곳 질문이 계속되고 있다.

23일 자치행정국 소속 5개과(총무, 평생학습, 회계 통신, 세무, 구민봉사실)에 대한 감사로 첫 2009년 행정사무감사의 첫 포문을 열었다.

자치행정국 감사에 나선 유성구의회 이권재의원은 최근 명칭으로 논란이 예상되고 있는 (가칭)테크노동 문제와 관련해 “존재를 알 수 없는 단체가 모 일간지에 관련 광고를 기재하는 등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공론화 하고 있다”며 구청측의 답변을 요구했다.

이권재 의원과 함께 권영진 운영자치위원장 역시 “테크노동 문제는 아직 법적인 검증을 받아야하는 사안”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유성구가 사용하는 로고등이 그대로 삽입된 테크노동 관련광고는 의회에 대한 심각한 모독”이라고 성토했다.

임재인의원은 지난 3년동안 유성구청 마당에 길렀던 가축들의 허가 사항에 대한 집중적인 질의도 눈길을 끌었다.

임의원은 “유성구청 주변은 가축 사육이 금지된 지역”이라며 “그러나 구청이 앞장서 돼지를 키우고 올해는 소를 키우고 있다”며 “만일 일반인이 시내 한복판에서 가축을 키운다면 유성구는 어떻게 할것인가”라고 따져 묻기도 했다.

평생학습과 감사에서 이홍기 부의장은“평생학습관은 유성구민 모두의 염원이 담겨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를 강조했고 윤보현 의원은 “평생학습관의 운영 방안과 현재의 문제점을 유성구측이 명확하기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공세를 폈다.

유성구의회는 상임위별 사무감사 2일째인 24일에는 기획감사실, 관광공보실, 문화사업소를 대상으로 각각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대전유성구의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