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제지구 주민들 제척 시켜달라 요구..주민들 누구에게 기대야 함숨

▲ 2009년도 대전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대전시의회 양승근의원
대전시의 재개발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한 것으로 드러나 주민들의 재산상의 피해등이 막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대전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3일째를 맞아 산업건설위원회의에서 양승근 의원은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인 소제동의 경우 사업추진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민들의 피해가 막대하다”며 조속한 추진을 촉구 했다.

양승근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첫 번째 감사자로 나서 피감부서인 도시주택구에 대한 감사를 시작하자마자 대전시 재개발 및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사업추진 부진으로 주민간의 소송등 문제가 많다”면서 “분쟁등에 대해 시에서 방관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질타했다.

이어 “소제지구 같은 경우 주거환경개선사업 계획으로 인해 주택수리 불가능, 도시가스미공급, 빈집으로 인한 우범지대화등 재산권의 제약을 받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책을 따졌다.

또한 “소제지구지역 주민들은 사업추진이 늦어지므로 해서 주변이 6.25때 폭탄 맞은 것 처럼 변하고 있고 동부선 연결도로 개설비용을 주민에게 떠넘기는 등으로 사업지구에서 제척 시켜 달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고 지적하고 “소제지역 주민들은 누구에게 기대야 하느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이에 “박월훈 도시주택국장은 토지주택공사에 조속한 사업시행을 지속적으로 요구 하고 있다”며 “토지주택공사가 보상부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