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 보고대회를 통한 직원 창의역량강화

▲ 학습동아리 ‘스피어헤드’ 가 ‘병력동원훈련소집 만족도 제고방안’에 대해 발표하는 모습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13일(화)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2009년도 학습동아리 연구결과 보고대회』를 개최하였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 행사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6개 자체 학습동아리가 올 한해 연구한 내용 중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정책품질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연구하여 얻은 결과를 전직원과 함께 공유하여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열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 학습동아리 ‘PL봉사대’에서 ‘사회서비스 확충을 위한 병무청의 역할 연구’에 대해 발표하고 있는 모습
이번 대회에서는 ‘징병검사 본인선택제를 통한 징병검사 만족도 제고방안’, ‘병력동원훈련소집 만족도 향상방안’, ‘고품격 친절서비스 실현을 위한 지성plus 감성up 프로젝트’ 등 학습동아리 참여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인 내용이 발표되었으며, 각 주제별 연구과제에 대해 추진과정, 장애극복과정, 추진성과 순으로 진행되었다.

송엄용 청장은 이번 학습동아리 발표대회가 병무청의 현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이를 계기로 전 직원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와 변화된 시각으로 국민을 위해 병무행정을 수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