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행사 당일까지 접수 가능

대전 동구는 오는 25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제3회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생대회는 대청호의 소중함과 자연보전의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1억송이 국화의 대향연이 펼쳐지는 ‘2009 대청호 국화향나라전’ 행사기간 중 열리게 된다.

꽃과 사람, 자연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대청호의 가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의 참가대상은 만 5세 이상 유아와 초등학생으로 사생대회 참가자와 동반 가족 1인에 한해 대회 당일 대청호 국화향나라전 행사장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대회 당일인 25일 오후 1시까지 대청호 국화향나라전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daecheongho/)와 대청호자연생태관 홈페이지(http://nature.donggu.go.kr), 전화, 팩스,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며, 도화지는 당일 생태관에서 제공하고 참가자는 그림도구를 지참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16개 작품을 선정해 행정안전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 대전시장상, 시교육감상, 동구청장상 등을 시상하며, 수상작은 대청호자연생태관에 연중 전시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오는 11월 12일 대청호자연생태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사생대회와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청호자연생태관(☎274-6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석우 대청호자연생태관장은 “대청호 국화향나라전과 함께 열리는 이번 어린이 사생대회는 국화꽃이 가득한 대청호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해 그림솜씨를 뽐내고 온 가족이 함께 아름다운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9 대청호 국화향나라전은 ‘가을하늘을 닮은 호반과 1억송이 국화가 만나는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일간 대청호자연생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