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부산경남본부, 23일 설악산 단풍관광열차 운행..신흥사, 낙산사 등 비경 관광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이건태)는 가을을 맞아 기차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을 위한 부산발 설악산 단풍 관광 열차를 오는 23일 운행한다고 밝혔다. 

설악산 단풍관광열차는 무박 2일 코스로 금요일 밤 기차를 타고 출발하여 아침에 도착하면 대한불교 조계종 제3교구 본사인 신흥사와 폭포의 절경을 이루는 비선대를 관람할 수 있다. 

신흥사는 몇 번의 화재와 재건을 반복한 끝에 비범한 신인이 세 스님의 꿈에 나타나 절터를 잡아주어 재건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또한 관광 명소인 낙산사와 휴휴암은 여행의 또다른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고 코레일측은 밝혔다. 

낙산사는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부처님 진신사리가 출연한 공중사리탑, 보물로 지정된 건칠관음보살좌상 등 숱한 성보 문화재를 갖추고 있는 관음성지이자 천년고찰이다. 아울러, 관음보살이 누워 쉬고 있는 듯한 형상을 가진 바위로 인하여 이름 지어진 휴휴암을 관광할 수 있다. 

한편, 설악산 관광열차는 무박 2일 일정으로 23일(금) 부산역을 저녁 9시30분에 출발하여 부전역, 동래역, 해운대역을 거쳐 통리역에 익일 아침에 도착 후 설악산 곳곳의 아름다운 절경과 유명사찰을 관광한 후 부산역에 저녁 11시30분에 도착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기차여행 가격은 어른 65,400원, 경로 62,900원, 어린이(13세 미만) 53,900원이며 기차여행 관련 문의는 부산역 여행센타(440-2513,25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