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입이 즐거운 한마당 축제로 인기 폭발

[HBC 뉴스 / 정혜진 기자] 웰빙 천국’으로 향하는 문이 활짝 열리기 일보직전입니다.
맛과 멋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09천안 웰빙식품엑스포가 이제 공식 개막까지 불과 하루앞으로 다가와 막바지 단장에 여념이 없습니다.

생명의 맛, 건강한 삶’ 주제 아래 펼쳐질 이번 웰빙식품엑스포에 참가할 183개 국내 업체, 기관, 단체들이 참가하며 막바지 준비에 손길이 바쁘기만 합니다.

천안의 명물 능수버들 휘휘 늘어진 회장은 그야말로 ‘청정 녹색’ 엑스포장 그대로입니다.

시는 특히 막바지 손님맞이를 위해 시내 주요 지점마다 꽃탑을 설치해 환영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으며, 이와 함께 그간 입장권 예매 등을 통한 성공개최 붐 조성에 앞장서온 천안시범시민지원협의회도 개막과 함께 관람객 상대 경품추첨행사 추진 등을 통해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3년 전부터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구상 아래 엑스포를 추진해온 천안시는 이번 웰빙식품엑스포를 계기로 전국 최대 웰빙식품 물류단지화는 물론 웰빙식품 메카로서의 위상 확보에도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또 천안의 특징이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교통 접근 편의성. 이번에도 서울 수도권은 물론 대전권 이남의 영·호남지역에서 찾을 관람객들을 위해 광역교통대책외에도 인접권역 교통대책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대응책을 세운 상태라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엑스포에 30만명 이상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준비해온 조직위는 특히 관람객들에게 웰빙식품에 대한 정보와 진정한 웰빙문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5개 실내 전시관과 4개 체험장 외에도 관람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식음 등 각종 편의시설 완비에도 정성을 들여왔습니다.

불청객 ‘신종플루’에 대한 우려감이 적지 않은 게 사실이지만 주최 측인 천안시와 조직위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 경우나 초등학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는 잠정 보류 혹은 취소하는 한편, 행사장 안팎에 방역, 소독 등 원천차단을 위한 예방대책을 강도 높게 마련, 안전엑스포에 역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 속에서는 정문 게이트와 북문 등 3개 출입 게이트를 연결하는 주 동선을 따라 줄지어 선 5개 실내전시관마다 그간 내가 몰랐던, 내게 꼭 필요한 웰빙정보가 가득합니다.

천안을 대표하는 웰빙 음식은 물론이고 전국의 대표적인 지역 향토웰빙음식을 맛보는 순간 웰빙세계의 깊은맛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새로이 발굴하게 될 전통음식들은 그간 우리 정부가 추진해온 ‘한식의 세계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