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시장 월정주차료 징수 문제 9월중 재검토 후 개선 문제해결 하겠다.

대전서구청이 한민시장 공용주차장 월정주차료 징수 논란에 대해 9월중에 개선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민시장 상인회는 그동안 인근 상가점포주들로부터 일관성 없이 과도한 월정주차료를 징수하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재래시장활성화와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국.시.구비에산 61억여원을 투입해 조성한 한민시장 공용주차장 운영 관리를 무료위탁 받아 운영해왔던 상인회는 인근 상가 점포주들로부터 주차장 사용료를 매월 일정금액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대 됐었다.

이에 상인회측은 “주차장 운영관리등의 비용이 발생하고 상가점포를 찾는 고객들의 편리를 위해 월정주차료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인근 상가점포주들 스스로 주차료를 지불한 것”이라며 주차장 운영에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한민시장 상인회에 가입된 상인들은 주차료 명목으로 5천원을 납부해 시장 인근 점포주들이 월 주차료로 납부하는 금액과는 형평성에서 크게 차이를 보이고 있어 서구청에서 어떤 대안을 내어 놓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한민시장 월정주차료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어서 실태를 조사한 결과 월정주차료에 대한 협약상 규정이 되어 있지 않아 9월중에 운영실태를 재검토해서 협약을 재 체결하는등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인회 또한 상가 점포주들과 적절한 협의를 통해 문제해결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한민재래시장 공용주차장 월정주차료 과도징수 파문은 일달락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민시장 공요주차장은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편의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주차난해소와 재래시장활성화 방침에 따라 국.시.구비 61억 여원을 투입해 제1주차장 40면, 제2주차장 86면 과 3층 규모의 한민시장 고객지원센터 및 상공인종합지원센터를 조성해 한민시장 상인회에 운영.관리를 위탁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