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올해 SNS 운영 최우수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7일 대덕구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덕구가 전국 기초지자체 자치구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매년 기업·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운영 활동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어워드다.

대덕구는 올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비대면 소통 문화 확산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대덕구’월드 신규 개설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 내 ‘계족산 홍보 영상’이 누적 조회수 약 8700뷰를 달성하는 등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밖에도 대덕구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팟캐스트, 카카오톡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매체별 특성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SNS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하는 등 구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SNS를 활용해 대덕구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일상이 즐거워지는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