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교육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함께‘2022 학생언어문화개선 교육주간’을 9월 19일~10월 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주간에는 초・중・고 모든 학교에서 학생 언어문화 개선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학생언어문화개선 홈페이지(goodword.kr)에 풍성한 수업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학년군별 언어습관 자가진단도구 앱을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언어습관에 대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생언어문화개선 교육주간을 맞아 ‘2022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 수상작’이 공개되었는데, 교수・학습자료전 초등・고학년 부문에서 대전원앙초등학교 교사들(허광수, 이민재, 차수미)의 ‘On(溫)기 넘치는 우리의 온라인 언어 세우기’가 대상을 받았다. 이 공모전은 지난 5∼7월에 3차에 걸친 심사를 거쳤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친 우수작 10개에 대해 약 2500여 명이 참여한 대국민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그리고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각 학교에서 진행한 수업사례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 학교와 학급의 ‘활동 자랑하기’와 ‘선플달기’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기념품과 간식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