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프로그램 가가호호 운영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프로그램 가가호호를 운영한다.

가족프로그램 가가호호는 하이힐링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체험키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키트 종류는 △마음 더하기 아크릴 아트, △내 마음의 미니 정원 등 2가지 키트 중 신청을 받아 제공한다. 키트는 아크릴 그림판을 꾸며 램프로 활용할 수 있는 아크릴 아트와 폐와인병을 새활용하여 다육이를 심을 수 있도록 미니화분으로 구성했다.

또한 하이힐링원에서 제공하는 행위중독예방교육에 대한 안전교육 영상도 같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함께 진행했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관장은 이번 가가호호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해서 가족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로 제공되길 바라며,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가족 간 정겨운 분위기를 다시 찾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며, 현재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이 진행중이다. 신입생 문의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