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여행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대전 동구 여행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동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 등을 담은 영상과 관광 동구를 만들 축제와 여행코스 기획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22 대전 동구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동구는 ‘관광 동구를 디자인할 심쿵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를 주제로 자유로운 형식의 참신한 영상과 축제와 여행코스 등 콘텐츠 개발을 기획할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3분 이내의 해상도(1920×1080) 이상인 초고화질 영상과 기획서를 20~30장 이내로 제출하면 되며 복수 출품이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출품작을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뒤 참가신청서 등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gdo6131@korea.kr)로 10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작품을 선정, 대상 150만 원 등 총 800만 원을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는 대청호와 식장산 그리고 만인산까지 천혜의 관광자원을 품고 있어 색다르고 무궁무진한 여행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곳”이라며 “대전을 대표하는 여행콘텐츠 기획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